ㆍ본문바로가기 ㆍ주메뉴바로가기 ㆍ서브메뉴바로가기 Login 총신대학교 웹메일 에듀클래스&블러그 도서관 학사정보(학생) 학사정보(교수) 수강로그인 인트라넷 그룹웨어 전자출결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젊은 지성
총장인사말:소중한 꿈을 이루는 도약대가 되겠습니다 HOME > 총장소개 > 총장인사말

총신,세계 신학의 중심으로 꿈을 혼자 꾸면 꿈에 지나지 않지만 함께 꾸면 꿈이 현실이 되고 꿈을 빤짝 꾸면 꿈에 지나지 않지만 일생을 두고 꾸면 꿈이 현실이 됩니다.


「기본이 바로 선 총신 개혁신학의 정통」

하나님께서 역사하시매, 우리 총신을 기독교 수호의 산실로 세우셨습니다. 그 크나큰 은혜 속에서 대한민국 교회의 기틀이 되었으며, 어느덧 118년의 역사와 전통 속에서 대한민국의 기독교 부흥의 역사를 함께 이룩해왔습니다. 이렇듯 우리 총신에게 부여된 사명감 속에서 개혁신학의 정통성을 지켜야 한다는 공동체의 헌신과 눈물 어린 기도를 통해 실천하는 신앙 지성으로 자리해왔습니다.

지금의 총신은 새로운 100년을 향한 중요한 길목에 서 있습니다. 총신의 사명인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젊은 지성의 육성”을 감당하기 위하여 제7대 총장으로 취임한 저는 총신의 유구한 역사를 이어받아 개혁주의에 입각한 총신의 교육이념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공정, 투명, 소통을 통해 기본이 바로 선 신앙 위에서 총신 교육의 초석을 다져야 합니다. 건실한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특성화된 교육체계를 구축하여, 국제사회에 이바지하는 기독교 인재를 양성하는 데 총력을 다 합시다.

총신의 비전과 인재상에 적합한 교육체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학생과 교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헌신하는 노력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또한, 교단과 교회 나아가 사회 전반에서의 관심과 공감을 형성해야 합니다. 이는 지성과 영성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양성 총신대학의 출발선입니다.

새로운 100년을 향한 총신의 사명을 우리 모두가 하나된 마음으로 함께 이루어나갑시다. 특별한 사명을 부여받은 여러분의 성원과 헌신적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총신대학교 총장 이재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