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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20-1학기 박사학위과정 5학기생 학위논문 연구제안서 제출 안내
작성자 대학원교학입학팀 작성일 2020-02-28 조회수 360
첨부파일 2020-1학기 박사학위과정 5학기생 학우논문 연구제안서 제출 안내.pdf

2020-1 학기 박사학위과정 5 학기생 학위논문 연구제안서 제출 안내

 

대상자 : 2020-1 학기에 5 학기가 되는 박사학위과정 원우

( 2011 학번부터 적용 )

2020-1 학기에 5 학기가 되는 박사학위과정 원우들은 아래 기간에 제안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한 제안서에 대한 심사에 합격한 후에 논문을 작성할 자격을 최종 승인받게 되며,

제안서 심사에서 합격되면 다음 학기부터 논문심사를 받을 수 있으며 , 제안서 심사에서 합격하지 못하면

다음 학기에 다시 제안서 심사를 다시 받으셔야 합니다

( 제안서 제출 학기에 논문심사를 받을 수 없습니다 ).

 

1. 학위논문연구제안서 제출

 

(1) 제출기간 : 2020. 3. 16.( )~ 3. 31.( )

(2) 제 출 처 : 대학원 교학지원처 ( 신관 113 )

(3) 제출내용 : 연구제안서 (A4 용지 15 쪽 이상 ) 5

(4) 작성방법 :

연구제안서 작성방법 ’ : 대학원 홈페이지 각종서식 등재번호 17

연구제안서 양식 ’ : 대학원 홈페이지 각종서식 등재번호 18

연구제안서의 분량 : A4 용지 15 쪽 이상

(5) 공동박사과정 학위논문연구제안서 제출 안내

학위논문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영문논문제안서를 작성하여 제출

영문제안서양식 : 대학원 홈페이지 각종서식 등재번호 34

제안서분량 : 2,000~3,000 단어 ( 분량계산 시 참고문헌 제외 ),

A4 용지에 작성하며 참고문헌도 기재요망

심사에 합격한 경우에 한하여 화란 자유대학교에 지원할 자격을 승인받게 됨

( 지원 시에는 영문 논문제안서 외에 CV, 92 점 이상의 iBT TOEFL 점수도 필요 )

 

2. 학위논문연구제안서 심의

 

(1) 기 간 : 2020 4 ~5 월 중

(2) 논문제안서 심의는 학과 ( 전공 ) 에서 주관하게 되며 일정 및 장소 등은 학과조교를 통해 추후 통지되며

심의기간은 심사교수님들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3. 관련 규정

 

[대학원 학위논문에 관한 규정 ]

6 ( 논문제안서 심사위원회 )

대학원과 목회신학전문대학원의 박사학위청구논문을 신청하는 자는 자격고사 합격 이후 확정된

논문 지도교수의 지도를 받아 5 학기차에 논문프로포절 과목을 수강신청하고 논문제안서를 제출하여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받아야 한다 . < 개정 2015.07.01., 2016.10.18.>

학과 ( 전공 ) 에서 학과장 ( 또는 전공주임 ), 논문 지도교수 , 전공관련 교수 1~2 인 등

3~4 인으로 심사위원을 구성하여 심사를 실시한다 . 위원장은 학과장 ( 또는 전공주임)으로 하되,

학과장 ( 전공주임 ) 이 지도교수인 경우 심사위원 중 호선한다 .

< 개정 2015.07.01., 2016.04.22., 2016.10.18., 2017.03.13., 2019.02.07.>

논문제안서를 소정의 양식에 서면평가하며 , 심사위원 중 2/3 이상 80 (B) 이상의 평가를 받는

경우에 합격으로 한다 . 심사 종료 후 논문제안서 심사결과서를 교학과에 제출하고 , 교학과는 결과를

논문제안서 성적에 Pass, Fail 로 입력한다 . < 신설 2015.07.01., 개정 2019.02.07 .>

논문제안서 작성은 별도의 작성지침에 따른다 .

논문제안서 심사위원회의 심사 후 합격자에게 한하여 논문을 작성하도록 한다 .

< 신설 2015.07.01>

논문제안서 심사는 심사용 가제본 논문 제출과 동일 학기에 할 수 없으며 , 반드시 심사용 가제본

논문 제출 이전 학기에 완료되어야 한다 . < 신설 2015.07.01.>

석사과정의 경우 3 학기차 ( 교육대학원 , 사회복지대학원 , 상담대학원 , 교회음악대학원의 경우

  4 학기차 ) 에 논문제안서를 전공별로 발표할 수 있다 . < 신설 2015.07.01., 개정 2016.02.19.>  

   

4. 학위논문연구제안심사위원회의 기능

 

(1) 학위논문연구계획서 내용에 대한 심의

(2) 지도교수 배정 (4 학기 차에 배정 ) 의 적절성 최종 확인

(3) 논문을 작성할 수 있는 자격 승인

 

5. 학위논문 연구제안서 작성 및 심의 시 유의사항

 

(1) 연구제안서 심의에서 불합격할 경우 최소 다음 학기에 재심사를 받을 수 있게 됨

(2) 연구제안서 심의에서 합격 후 다음 학기부터 논문심사를 받을 수 있게 됨

   

 

6. 학위논문 연구제안서 제출부터 심사까지 진행 절차

 

(1) 학위논문연구제안서 제출

(2) 교학지원처에서 각 학과 ( 전공 ) 에 관련서류 전달 ( 제출자 명단 , 제안서 , 관련지침 , 양식 )

(3) 각 학과 ( 전공 ) 에서 심사위원 , 일정을 결정하여 심사진행

(4) 각 학과 ( 전공 ) 에서 심사결과지를 교학지원처에 제출

(5) 교학지원처에서 심사결과를 학사프로그램에 Pass, Fail 로 성적입력

   

7. 심사 당일 진행 절차

 

(1) 심사를 위해 제출한 논문제안서를 지참하고 지정된 장소에서 대기

(2) 1 명씩 입장 ( 심사위원은 교수 3~4 ) 하여 지정된 좌석에 착석하여 학과장 ( 주임 ) 교수의

안내에 따라 본인의 논문제안서를 약 3-4 분간 발표 ( 이 때 제안서를 읽는 것이아니라

연구 목적 , 방법 , 절차 , 예상결과 등에 대해서 핵심 내용을 요약 발표 )

(3) 발표 이후 10 여 분간 심사위원들의 질의

(4) 질의 종료 후 심사위원들간의 채점 및 판정을 위하여 원우는 발표장소 밖으로 나가서

잠시 대기

(5) 채점 및 판정이 종료되면 심사실에서 원우가 동석 하에 심사위원들 판정 결과 발표

(6) 합격인 경우 다음 학기에 논문을 제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 불합격일 경우

다음 학기에 논문을 제출할 수 없고 다음 학기에 다시 논문제안서발표를 해야 함

8. 기타 문의  

대학원 교학지원팀 (02-3479-0274)

 

2020. 2. 28.

 

대학원 교학지원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