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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2019-2학기 박사과정 5학기생 학위논문제안서 제출 안내
작성자 대학원교학입학팀 작성일 2019-08-20 조회수 754
첨부파일 2019-2 박사과정 5학기생 논문제안서제출안내.pdf

대상자 : 2019-2 학기에 5 학기가 되는 박사학위과정 원우

( 2011 학번부터 적용 )

 

2019-2 학기에 5 학기가 되는 박사학위과정 원우들 아래 기간에 제안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한 제안서에 대한 심사에 합격한 후에 논문을 작성할 자격을 최종 승인받게 되며 , 제안서 심사에서 합격되면 다음 학기부터 논문심사를 받을 수 있으며 , 제안서 심사에서 합격하지 못하면 다음 학기에 다시 제안서 심사를 다시 받으셔야 합니다 . ( 제안서 제출 학기에 논문심사를 받을 수 없습니다 .)

 

1. 학위논문 논문제안서 제출

(1) 제출기간 : 2019. 8. 26.( )~ 9. 6.( )

(2) 제 출 처 : 대학원 교학지원처 ( 신관 113 )

(3) 제출내용 : 논문제안서 (A4 용지 15 쪽 이상 ) 5

(4) 작성방법 : " 연구제안서 작성방법 " : ( 대학원 홈페이지 각종서식 등재번호 18 )

" 연구제안서 양식 " : ( 대학원 홈페이지 각종서식 등재번호 19)

연구제안서의 분량 : A4 용지 15 쪽 이상

(5) 공동박사과정 학위논문 논문제안서 제출 안내

학위논문 지도교수의 지도 하에 영문논문제안서를 작성하여 제출

영문제안서양식 : ( 대학원 홈페이지 각종서식 등재번호 35 )

제안서분량 : 2,000~3,000 단어 ( 분량계산 시 참고문헌 제외 ), A4 용지에 작성하며 참 고 문헌도 기재요망

심사에 합격한 경우에 한하여 화란 자유대학교에 지원할 자격을 승인 받게 됨 ( 지원 시에는 영문 논문제안

    서 외에 CV, 92 점 이상의 iBT TOEFL 점수도 필요 ).

 

2. 학위논문 논문제안서 심의

(1) 기 간 : 2019. 9~10 월중

(2) 논문제안서 심의는 학과 ( 전공 ) 에서 주관하게 되며 일정 및 장소 등은 학과조교를 통해 추후 통지되며

    심의기간은 심사교수님들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3. 관련 규정

[ 대학원 학위논문에 관한 규정 ]

6 ( 논문제안서 심사위원회 )

대학원과 목회신학전문대학원의 박사학위청구논문을 신청하는 자는 자격고사 합격 이후 확정된 논문 지도교수의 지도를 받아 5 학기차에 논문프로포절 과목을 수강신청하고 논문제안서를 제출하여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받아야 한다 . < 개정 2015.07.01, 2016.10.18>

학과 ( 전공 ) 에서 학과장 ( 또는 전공주임 ), 논문 지도교수 , 전공관련 교수 1~2 인 등 총 3~4 인으로 심사위원을 구성하여 심사를 실시한다 . 위원장은 학과장 ( 또는 전공주임 ) 으로 하되 , 학과장 ( 전공주임 ) 이 지도교수인 경우 심사위원 중 호선한다 . < 개정 2015.07.01, 2016.04.22, 2016.10.18, 2017.03.13, 2019.02.07 >

논문제안서를 소정의 양식에 서면평가하며 , 심사위원 중 2/3 이상 80 (B) 이상의 평가를 받는 경우에 합격으로 한다 . 심사 종료 후 논문제안서 심사결과서를 교학과에 제출하고 , 교학과는 결과를 논문제안서 성적에 Pass, Fail 로 입력한다 . < 신설 2015.07.01, 개정 2019.02.07 >

논문제안서 작성은 별도의 작성지침에 따른다 .

논문제안서 심사위원회의 심사 후 합격자에게 한하여 논문을 작성하도록 한다 . < 신설 2015.07.01>

논문제안서 심사는 심사용 가제본 논문 제출과 동일 학기에 할 수 없으며 , 반드시 심사용 가제본 논문 제출 이전 학기에 완료되어야 한다 . < 신설 2015.07.01>

석사과정의 경우 3 학기차 ( 교육대학원 , 사회복지대학원 , 상담대학원 , 교회음악대학원의 경우 4 학기차 ) 에 논문제안서를 전공별로 발표할 수 있다 . < 신설 2015.07.01, 개정 2016.02.19>

 

4. 학위논문 논문제안서 심사위원회의 기능

(1) 학위논문 논문제안서 내용에 대한 심의

(2) 지도교수 배정 (4 학기 차에 배정 ) 의 적절성 최종 확인

(3) 논문을 작성할 수 있는 자격 승인

 

5. 학위논문 논문제안서 작성 및 심의 시 유의사항

(1) 논문제안서 심의에서 불합격할 경우 최소 다음 학기에 재심사를 받을 수 있게 됨

(2) 논문제안서 심의에서 합격 후 다음 학기부터 논문 심사를 받을 수 있게 됨

 

6. 학위논문 논문제안서 제출부터 심사까지 진행 절차

(1) 학위논문 논문제안서 제출

(2) 교학지원처에서 각 학과 ( 전공 ) 에 관련서류 전달 ( 제출자 명단 , 제안서 , 관련지침 , 양식 )

(3) 각 학과 ( 전공 ) 에서 심사위원 , 일정을 결정하여 심사진행

(4) 각 학과 ( 전공 ) 에서 심사결과지를 교학지원처에 제출

(5) 교학지원처에서 심사결과를 학사프로그램에 Pass, Fail 로 성적입력

 

7. 심사 당일 진행 절차

(1) 심사를 위해 제출한 논문제안서를 지참하고 지정된 장소에서 대기

(2) 1 명씩 입장 ( 심사위원은 교수 3~4 ) 하여 지정된 좌석에 착석하여 학과장 ( 주임 ) 교수 의 안내에 따라

    본인의 논문제안서를 약 3-4 분간 발표 ( 이 때 제안서를 읽는 것이 아 니라 연구 목적 , 방법 , 절차 , 예상결과

    등에 대해서 핵심 내용을 요약 발표 )

(3) 발표이후 10 여 분간 심사위원들의 질의

(4) 질의 종료 후 심사위원들간의 채점 및 판정을 위하여 원우는 발표장소 밖으로 나가 서 잠시 대기

(5) 채점 및 판정이 종료되면 심사실에서 원우가 동석 하에 심사위원들 판정 결과 발표

(6) 합격인 경우 다음 학기에 논문을 제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 불합격일 경우 다음 학기에 논문을

    제출할 수 없고 다음 학기에 다시 논문제안서발표를 해야 함

 

8. 기타 문의

대학원 교학지원팀 (02-3479-0274, 275)

 

2019 8

 

대학원 교학지원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