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본문바로가기 ㆍ주메뉴바로가기 ㆍ서브메뉴바로가기 Login 총신대학교 웹메일 에듀클래스&블러그 도서관 학사정보(학생) 학사정보(교수) 수강로그인 인트라넷 그룹웨어 전자출결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젊은 지성
공지사항대학원공지사항 | 소중한 꿈을 이루는 도약대가 되겠습니다. 대학소개 > 총신소식 >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19-2학기 대학원 학위논문 심사용 가제본 제출 안내
작성자 대학원교학입학팀 작성일 2019-10-31 조회수 1074
첨부파일 2019-2 논문심사용 가제본 제출 양식과 안내문.hwp

2019 학년도 2 학기 각 대학원 논문심사 대상자는 심사용 가제본 논문 제출 관련 서류 및 가제본 논문을 아래와 같이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 .

 

1. 학위논문 심사용 가제본 제출기간 및 제출 서류 ( 박사공통 )

(1) 기간 : 2019. 11. 4. ( ) ~ 11. 15. ( ) 18:00 까지

(2) 제출서류

구분

제 출 서 류

제출여부

비 고

석사

박사

· 박사

공통

심사용 가제본 제출자격 체크리스트

1

1

 

심사용 가제본 논문

3

5

논문작성지침 및 논문예시화일 참조

논문지도확인카드

5

10

논문지도횟수와 동일하여야 함 .

논문공개발표 결과보고서 ( 논문공개발표서류 )

1

1

 

학위청구논문 제출승인서 ( 논문공개발표서류 )

1

1

 

논문공개발표 요약본 ( 논문공개발표서류 )

1

1

 

연구윤리교육 이수증

1

1

홈페이지 연구윤리교육

( www.kird.re.kr 에서 개인회원가입 , 강의수강 , 이수증출력 )

학술대회 참가확인서 (2 회 이상 )

또는 학술대회 발표확인서 (1 회이상 )

2

2

 

논문표절검사 결과지 (Copykiller)

1

1

* 가제본과 완제본 각각 제출

* 유사도기준 : 결과 10% 이하로 제출

학위논문 제목변경신청서

해당자만 제출

 

박사

학술지 논문게재 ( 예정 ) 증명서

 

1

2013 학번 박사과정생부터 적용

논문제안심사 통과여부

 

확인

2011 학번 박사과정 신입생부터 해당 ( 교학처에서 확인 )

▪ ② 항은 학위논문 세부작성지침 ( 각 대학원 홈페이지 - 학위논문 - 대학원 학위논문 작성 세부지침 ) 에 준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제출양식은 아래 첨부되어있는 양식을 사용하시거나 , 각 대학원홈페이지 각종서식 [ 논문 ] 논문심사용 가제본제출관련 양식에서 다운받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학술지 논문게재 ( 예정 ) 증명서

단독 또는 지도교수 혹은 본교 전임교수와 공저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일반대학원 박사과정 : 한국연구재단 등재 ( 후보 ) 지 또는 교내학술지에 게재해야 합니다 .

목회신학전문대학원 박사과정 : 한국연구재단등재 ( 후보 ) , 교내학술지 , 또는 전공별 학술지에 게재해

야 합니다 .

일반대학원 인문사회계열 ( 기교 , 유교 , 사복 , 상담 ) 은 한국연구재단 등재 ( 후보 ) 지에 게재합니다 .

(2017 2 월 졸업예정자부터 적용 )

논문심사비 납부 후 논문공개발표는 각 학과 ( 전공 ) 별로 진행되 오니 해당조교에게 일정을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위논문 공개발표는 학위논문 심사용 가제본을 제출하기 전에 완료하여 , 가제본 논문 제출 시 논문공개발표결과보고서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

심사용 가제본 제출을 위한 자격은 대학원 학위논문에 관한 규정 12 ( 심사용 가제본 제출자격 ) 에 규

정되어 있습니다 . 심사용 논문을 제출하여 심사에서 합격한 후 졸업사정회 단계를 거칠 때 졸업자격 미달 ( . 졸업이수학점 미충족 ) 로 인하여 졸업이 연기되는 사례들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어 , 이를 미연에 방지 하고자 심사용 가제본 제출 시 가제본 제출 자격 체크를 위한 체크리스트 양식 첨부 ( 하단 양식 참조 ) 요청드리오니 정해진 양식에 각자 작성하시어 가제본 논문 제출 시 함께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 자격 미충족 시 심사용 가제본 논문 제출이 불가하오니 심사 및 졸업일정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3) 제출장소

대학원

학과 및 전공

제출장소

석사과정

박사과정

일반대학원

신학과

신관 113 ( 교학지원처 )

신관 113 ( 교학지원처 )

기독교교육과

신관 403

-

유아교육과

신관 106

-

교회음악과

신관 504

-

교육대학원

교육학과

기독교교육전공

신관 403

-

영어교육전공

신관 404

-

유아교육전공

신관 106

-

선교대학원

선교학과

신관 106

-

목회신학전문대학원

목회학과

2 종합관 ( 목대원조교 )

2 종합관 ( 목대원조교 )

사회복지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신관 116

-

상담대학원

기독교상담학과

신관 106 ( 상대원조교 )

-

교회음악대학원

교회음악과

신관 504

-

 

 

2. 학위논문 심사 기간 ( · 박사 공통 ) : 2019. 11. 18. ( ) ~ 12. 6. ( )

박사과정 심사기간의 조정의 필요한 경우는 대학원 교학처와 협의하여 가능한 기간내에서 조정하여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

 

3. 논문심사비 환불안내

 (1) 학위논문 심사비 납부자가 심사용 가제본 논문 제출기간 내에 가제본을 제출하지 못하거나 , 심사를 포기할 경우에는 심사비 환불신청 기간 중에 소정양식 ( 홈페이지 - 각종서식 - 대학원 18 ) 을 작성하시어 환불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2) 심사비 환불은 정해진 기간 내에만 가능합니다 .

    환불신청기간 : 2019. 11. 4. (월) ~ 11. 15. (금) 17:00까지 (석·박사 공통 적용)

 

4. 심사용 가제본 논문 작성 시 유의사항

대학원 학위논문 작성 세부지침을 ( 대학원 홈페이지 학위논문 - 논문예시파일 ) 참고하여 작성 하시기

바랍니다 .

 

5. 논문 관련 기타 문의 : 02-3479-0274~5

 

6. 첨 부 : 심사용 가제본 학위논문제출자격 체크리스트

논문지도확인카드

논문공개발표회결과보고서

학위청구논문제출승인서

논문표절검사 결과지 ( 학위청구논문 유사도검사결과보고서 )

학위논문 제목변경신청서

 

 

2019. 10. 31.

 

 

대학원 교학지원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