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본문바로가기 ㆍ주메뉴바로가기 ㆍ서브메뉴바로가기 Login 총신대학교 웹메일 에듀클래스&블러그 도서관 학사정보(학생) 학사정보(교수) 원격수업시스템(LMS) 수강로그인 인트라넷 그룹웨어 전자출결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젊은 지성
공지사항대학원공지사항 | 소중한 꿈을 이루는 도약대가 되겠습니다. 대학소개 > 총신소식 >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20-2학기 대학원 휴학 및 복학안내_개강연기에 따른 변경사항 포함
작성자 대학원교학입학팀 작성일 2020-07-24 조회수 2274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2020-2 학기 대학원 휴학 및 복학안내 ( 변경 )

1 . 휴학 . 복학 신청기간 : 2020 8 10 ( ) 오전 10 14 ( ) 오후 5 시까지

2 학기 수업준비 ( 원격 및 대면 ) 로 인하여 , 개강일은 8 31 ( ) 로 연기 되었습니다 .

  

등록금 납부기간 : 2020 8 17 ( ) 21 ( ) 오후 4 시까지

등록금 납부문의 : 재무회계팀 02-3479-0244

  ※ 복학신청 후 등록금 납부시기에 납부 가능

  

2020 학년도 2 학기에 등록하지 않을 경우 장학금이 소멸됩니다 .

장학금 수혜 대상 원우들 중 휴학예정자들은 반드시 등록하신 후에 휴학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장학금 문의 : 02-3479-0276

 

 

2. 대학원 : 일반대학원 , 목회신학전문대학원 , 선교대학원 , 교육대학원 , 사회복지대학원 , 상담대학원 , 교회음악대학원

   

  3. 온라인 휴학 , 복학 신청절차 :

총신대학교 홈페이지 (www.chongshin.ac.kr) 접속 학사정보 ( 학생 )(ID, Password 입력 ) 학적관리 클릭 휴학 또는 복학 신청 / 조회 휴학 또는 복학신청서 입력 신청 표기 ( 신청표기 상태에서는 학생본인이 취소 가능함 )

대학원교학지원팀 확인 및 신청완료 처리

휴학인정 또는 복학인정 표기확인 학적변동내역조회 클릭 학적변동내역조회 에서 휴학 또는 복학 신청완료 확인

 

증빙서류제출은 해당사항 없음 ( 일반휴학 , 복학인 경우 ) , 직접방문 , 스캔파일첨부 , 우편발송 , FAX 전송 중 선택하여 저장해야 입력이 완료됨 .

(FAX: 02-3479-0268 대학원 교학입학팀 , 팩스발송 후 반드시 02-3479-0277 로 연락바람 . )

      

4. 휴학

1) 신청시기 , 방법

신 청 시 기

신 청 방 법

개강 전 : 8 10 ( ) 14 ( )

온라인 신청 ( 학사정보 - 휴학신청 )

개강 4 주 이내 : ~ 9 25 ( )

개강 4 주 이후 : ~11 6 ( ) 까지

대학원교학입학팀에 신청서 제출

개강 10 주 이후

일반휴학 불가 ( 군휴학 , 질병휴학 , 임신 출산 육아 휴학만 가능 )

신입학 / 재입학자는 입학 첫 학기 휴학이 불가함 ( 군휴학과 질병휴학 , 임신 출산 육아 휴학은 가능 )

도서 미반납자는 휴학이 불가함 .

 

 

2) 유의사항 및 증빙서류

구 분

유 의 사 항

증 빙 서 류

일반휴학

재학기간 중 석사는 2 (4 학기 ) 초과할 수 없고 박사는 3 (6 학기 ) 초과할 수 없음

1 회당 1 학기 또는 2 학기까지만 휴학신청 가능

질병휴학은 일반휴학에 해당

질병휴학 - 진단서 (4 주 이상 :

수업참석 불가 기재 )

일반휴학 - 첨부서류 없음 .

군 휴학

일반사병 복무기간을 기준으로 하며 추가 복무기간은 일반휴학으로 산정됨 .

입영통지서 ( 사본 )

임신 출산

육아휴학

여학생 : 임신 중 또는 출산 직후인 경우 2 년 가능 (1 년씩 두 번 신청 )

임신휴학 : 진단서 또는 출생증명서 , 가족관계증명서

출산 육아휴학 : 출생증명서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8 세 이하 ( 취학 중인 경우에는 초등학교 2 학년 이하를 말함 - 신청일 기준 )

남학생 : 육아휴학만 해당되며 만 8 세 이하 ( 취학 중인 경우에는 초등학교 2 학년 이하를 말함 - 신청일 기준 ) 자녀가 있을 시 1 년만 가능

선교대학원의 경우 선교사로 파송되어 계속 사역하는 경우 1 회에 한하여 4 년까지 휴학 가능

( , 증명서 제출자에 한함 )

 

3) 등록금 인정

대상자

개강 후 4 주까지의 일반휴학자

군휴학자

질병휴학자

임신 출산 육아 휴학자

개강 후 5 ~

개강 후 8 주까지

일반휴학자

개강 후 9 ~

개강 후 10 주까지 일반휴학자

개강 후 10 주 이후

일반휴학 신청불가

복학시

등록금

대체

인정율 (%)

등록금 100% 대체인정

등록금 추가납부 없음

등록금 50% 대체인정

등록금 50% 추가납부

등록금 전액소멸

등록금 100% 추가납부

군휴학 , 질병휴학 ,

임신 출산 육아 휴학만 가능

 

5. 복학

1) 신청시기 방법

신 청 시 기

신 청 방 법

등록금 납부

개강 전 : 8 10 ( ) 14 ( )

온라인 신청

등록기간에 등록금 납부

: 복학신청 후 등록금 납부시기에 등록

등록문의 : 재무회계팀 02-3479-0244

1 년 휴학신청 후 1 학기만 휴학하고 복학하고자 하는 학생의 경우 ( 조기복학 ) 온라인으로 신청바람 .

복학예정학기에 휴학연장 신청없이 미복학시에는 자동으로 휴학연장이 안되며 미복학제적 처리됨을 유의바람 .

 

2) 복학 신청시 증빙서류

구 분

첨 부 서 류

일반 휴학

첨부서류 없음 .

군 휴학

군 전역증명서 ( 사본 )

 

6. 주의사항

휴학 중 본인의 주소 및 연락처가 변경된 경우 본교 홈페이지 학생로그인 내 (3. 신상관리 개인신상변경 ) 에서 변경된 주소 및 연락처를 본인이 수정 해야 복학예정 연락 등에 차질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7. 기타문의 : 대학원교학지원팀 학적담당 (02-3479-0277)/ FAX: 02-3479-0268

                                                                          2020. 7. 24 .

 

                                             대학원 교학지원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