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본문바로가기 ㆍ주메뉴바로가기 ㆍ서브메뉴바로가기 Login 총신대학교 웹메일 에듀클래스&블러그 도서관 학사정보(학생) 학사정보(교수) 수강로그인 인트라넷 그룹웨어 전자출결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젊은 지성
공지사항대학원공지사항 | 소중한 꿈을 이루는 도약대가 되겠습니다. 대학소개 > 총신소식 > 공지사항
게시판 상세보기
제목 2019-1 박사학위과정 5학기생 학위논문 연구제안서 제출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2-14 조회수 639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대상자 : 2019-1학기에 5학기가 되는 박사학위과정 원우

( 2011학번부터 적용)

 

2019-1학기에 5학기가 되는 박사학위과정 원우들아래 기간에 제안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한 제안서에 대한 심사에 합격한 후에 논문을 작성할 자격을 최종 승인받게

되며, 제안서 심사에서 합격되면 다음 학기부터 논문심사를 받을 수 있으며, 제안서 심사에서

합격하지 못하면 다음 학기에 다시 제안서 심사를 다시 받으셔야 합니다.

(제안서 제출 학기에 논문심사를 받을 수 없습니다.)

 

1. 학위논문연구제안서 제출

(1) 제출기간 : 2019. 3. 4.()~ 3. 12.()

(2) 제 출 처 : 대학원 교학지원처(신관 113)

(3) 제출내용 : 연구제안서(A4용지 15쪽 이상) 5

(4) 작성방법 :

   "연구제안서 작성방법" : (대학원 홈페이지각종서식등재번호 21)

   ② "연구제안서 양식" : (대학원 홈페이지각종서식등재번호 22)

   ③ 연구제안서의 분량 : A4용지 15쪽 이상

(5) 공동박사과정 학위논문연구제안서 제출 안내

학위논문 지도교수의 지도 하에 영문논문제안서를 작성하여 제출

영문제안서양식 : 대학원 홈페이지각종서식등재번호 52

제안서분량 : 2,000~3,000단어(분량계산 시 참고문헌 제외), A4용지에 작성하며 참고 문헌도

    기재요망

심사에 합격한 경우에 한하여 화란 자유대학교에 지원할 자격을 승인 받게 됨

    (지원 시에는 영문 논문제안서 외에 CV, 92점 이상의 iBT TOEFL 점수도 필요).

 

2. 학위논문연구제안서 심의

(1) 기 간 : 2019. 3~4월중

(2) 논문제안서 심의는 학과(전공)에서 주관하게 되며 일정 및 장소 등은 학과조교를

     통해 추후 통지되며 심의기간은 심사교수님들의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3. 관련 규정

[대학원 학위논문에 관한 규정]

6(논문제안서 심사위원회)

대학원과 목회신학전문대학원의 박사학위청구논문을 신청하는 자는 자격고사 합격 이후 확정된 논문

     지도교수의 지도를 받아 5학기차에 논문프로포절과목을 수강신청하고 논문제안서를 제출하여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받아야 한다. <개정 2015.07.01, 2016.10.18>

학과(전공)에서 학과장(또는 전공주임), 논문 지도교수, 전공관련 교수 1~2인등 총 3~4인으로 심사

  위원을  구성하여 심사를 실시한다. 위원장은 학과장(또는 전공주임)으로 하되, 학과장(전공주임)

     지도교수인 경우 심사위원 중 호선한다. <개정 2015.07.01, 2016.04.22, 2016.10.18, 2017.03.13, 2019.02.07>

논문제안서를 소정의 양식에 서면평가하며, 심사위원 중 2/3이상 80(B) 이상의 평가를 받는 경우에

     합격으로 한다. 심사 종료 후 논문제안서 심사결과서를 교학과에 제출하고, 교학과는 결과를 논문제안서

    성적에 Pass, Fail로 입력한다. <신설 2015.07.01, 개정 2019.02.07>

논문제안서 작성은 별도의 작성지침에 따른다.

논문제안서 심사위원회의 심사 후 합격자에게 한하여 논문을 작성하도록 한다. <신설 2015.07.01>

논문제안서 심사는 심사용 가제본 논문 제출과 동일 학기에 할 수 없으며, 반드시 심사용 가제본 논문 제출 이전 학기에 완료되어야 한다. <신설 2015.07.01>

석사과정의 경우 3학기차(교육대학원, 사회복지대학원, 상담대학원, 교회음악대학원의 경우 4학기차)에 논문제안서를 전공별로 발표할 수 있다. <신설 2015.07.01, 개정 2016.02.19>

 

4. 학위논문연구제안심사위원회의 기능

(1) 학위논문연구계획서 내용에 대한 심의

(2) 지도교수 배정(4학기 차에 배정)의 적절성 최종 확인

(3) 논문을 작성할 수 있는 자격 승인

 

5. 학위논문 연구제안서 작성 및 심의 시 유의사항

(1) 연구제안서 심의에서 불합격할 경우 최소 다음 학기에 재심사를 받을 수 있게 됨.

(2) 연구제안서 심의에서 합격 후 다음 학기부터 논문 심사를 받을 수 있게 됨.

 

6. 학위논문 연구제안서 제출부터 심사까지 진행 절차

(1) 학위논문연구제안서 제출

(2) 교학지원처에서 각 학과(전공)에 관련서류 전달(제출자 명단, 제안서, 관련지침, 양식)

(3) 각 학과(전공)에서 심사위원, 일정을 결정하여 심사진행

(4) 각 학과(전공)에서 심사결과지를 교학지원처에 제출

(5) 교학지원처에서 심사결과를 학사프로그램에 Pass, Fail로 성적입력

 

7. 심사 당일 진행 절차

(1) 심사를 위해 제출한 논문제안서를 지참하고 지정된 장소에서 대기

(2) 1명씩 입장(심사위원은 교수 3~4)하여 지정된 좌석에 착석하여 학과장(주임) 교수의 안내에

     따라 본인의 논문제안서를 약 3-4분간 발표(이 때 제안서를 읽는 것이아니라 연구 목적, 방법,

     절차, 예상결과 등에 대해서 핵심 내용을 요약 발표).

(3) 발표이후 10여 분간 심사위원들의 질의

(4) 질의 종료 후 심사위원들간의 채점 및 판정을 위하여 원우는 발표장소 밖으로 나가서 잠시 대기

(5) 채점 및 판정이 종료되면 심사실에서 원우가 동석 하에 심사위원들 판정 결과 발표

(6) 합격인 경우 다음 학기에 논문을 제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불합격일 경우

     다음 학기에 논문을 제출할 수 없고 다음 학기에 다시 논문제안서발표를 해야 함.

 

8. 기타 문의

대학원 교학지원팀(02-3479-0274)

 

2019. 2.14

 

대학원 교학지원처